디지털마케팅

구글 동적리마케팅- 크리테오처럼?

들보 2013. 7. 8. 18:17
300x250
반응형

구글 애드워즈에서 진행되는 구글 GDN(Google Display Network)광고의 신규 설정이 새로이 나왔습니다.


현재 리마케팅 광고 플랫폼중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는 구글 리마케팅에서 그동안 갖추지 못했던


셋팅 방식을 추가했는데요.


구글 동적리마케팅방식으로 추가하여 기존 크리테오에서 진행되어진 리마케팅 배너 광고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구글 애드워즈내의 광고 설정화면인데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리마케팅 설정시 새로이 동적 리마케팅이라는 설정이 보여집니다.


구글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판매자 센터 계정을 사용하여야 한다는 군요!



http://www.google.com/merchants/


위 판매자 센터로 진입하시면 구글 판매자 센터 로그인화면이 뜹니다.


구글 웹로그분석을 애드워즈 계정과 연동을 해봤다면 판매자 센터 계정 생성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판매자 계정 생성후 메인 대시보드 페이지입니다. 구글 판매자계정의 경우 구글 스토어 판매자들이 주로 이


용하는 듯합니다. 일반적인 쇼핑몰 업체에서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좀더 알아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계정 생성시 국가 선택란이 있는데, 현재 [대한민국]은 설정할 수 없더군요.


이부분이 구글 동적리마케팅 생성에 크나큰 애로사항으로 저에게 발생한 듯 합니다.


결국 동적 리마케팅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해당 방식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절대 진행할 수 없는지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어쨌든 판매자 계정 생성 후 구글 애드워즈에서 동적 리마케팅을 생성시킬 수는 있는데요.


구글 리마케팅 배너 광고 생성처럼 동적 리마케팅 레이아웃을 간단히 설정하여 크리테오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정확히 구글 동적 리마케팅이 현재 가능하다 / 가능하지 못하다에 대해서는 좀더 알아봐야 겠습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일어났는지, 현재 상황상 사용할 수 없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현재 구글 동적리마케팅을 저는 사용할 수 없네요....





기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에서 작성해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me2.do/I5Um1pRl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