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게임

워킹데드 바이러스 전염병 주식회사(Plague Inc)

들보 2013. 11. 8. 15:54
300x250
반응형

 미국발 스마트폰 게임 어플의 인기가 한국을 건너온, 전염병 주식회사! 기타 시뮬레이션게임들과는 타이틀 자체가 다른데요. 카이로 소프트의 아기자기한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게임 성격도 느낌도 다르더군요. 

 이름하여, 전염병 주식회사 ㅋㅋㅋ    

 전염병을 전세계에 일으켜 인류종말을 야기(?)시켜야 하는 원대한 목표를 가진 게임입니다. 게임은 게임일뿐이니 일단 즐겨보시죠! ㅎ 전염병 주식회사를 만든 장본인(?) Ndemic Creations은 이 게임이 유일하더군요. 전략게임들을 위주로 만드는 회사라고 하니, 추후에 더 중독성 강한 게임들이 기대되는 회사네요. 



전염병 바이러스 주식회사 다운은 아래에서!

Ios 버전은 0.99달러! 안드로이드 버전은 첫판은 무료 후 인앱결제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유니버셜 다운로드: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15567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niclip.plagueinc






 첫 화면에서는 게임하기, 게임방법, 그동안의 기록들이 모여있는 하이스코어가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아이패드로 플레이그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게임센터에 자동으로 달성기록들이 기록됩니다!




 게임방법을 클릭하시면, 어떤식으로 전염병 주식회사를 플레이하는지 설명해 줍니다. 게임 시작시 첫 전염병 환자(?)를 만들 국가를 설정하는데요. 선진국이나 작은 국가는 전염병이 널리널리 퍼지는 시기가 늦어지겠죠? 그래서 전 항상 중국입니다 ㅋㅋㅋㅋ 인도도 해봤는데 역시 대륙의 특성상 중국아니겠습니까? ㅋㅋ




 뉴스사건은 세계가 진행되며 나오는 이슈나, 전염병에 관련된 뉴스를 보여주는데요. 처음에는 저도 한번씩 보곤했는데 나중엔 그냥 보지도 않게 됩니다. 가끔 심심할때 보면 되더군요. 그리고 이 게임의 특징상 전염병이 퍼지고, 감염자가 늘어나고 사망할때마다 포인트를 받게되는데요. 빠르게 전염병을 퍼트릴수록 초기 포인트 획득이 쉬워지겠죠?

 감염자들에게 증상이 나타나고 사망자가 발생하면 인류는 나의 전염병에 대한 치료연구를 시작하는데요. 쉬움 난이도에서는 워낙 쉽기 때문에 인간 반격에 대한 걱정이 안되는데 ㅋㅋ, 보통부터는 정말 공략이란걸 해야 됩니다 ㅋ 인류의 치료 연구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죠. 파란색 비행기가 날아갈때마다 푸른색 플라그가 뜨는데 그때마다 퐁퐁 터트려줘야 치료 연구 속도를 추가적으로 늦츨 수 있어요 ㅎ




 인류 종말로 단 한명의 생존자다 안 남긴다면, 진화포인트를 획득하는데요. 진화포인트는 다음 게임 진행시 내 전염병 바이러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답니다 ㅎ




 그리고 내 전염병에 대한 전염성, 가혹성, 치명성이 그래프로 나타나는데요. 전염성이 강할 수록 초기에 전염이 당연히 빠르겠죠? ㅎ 가혹성이나 치명성을 초기에 올리게 되면, 빠르게 치료 연구가 시작되기때문에 전세계를 전염병 바이러스에 푹~ 빠지게 할 수 없다는점! 꼭 알아두세요.




 감염경로는 전염성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능력들을 활성화시키는데요. 보통 물, 대지를 초기에 활성화 시키고 입맛(?)에 따라 조류, 쥐, 농촌 축산, 병원주사 등등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증상은 가끔씩 전염경로에 따라 보너스형태로 증상이 열리곤 하는데요. 이런게 빠르게 자주 열리다보면 치료연구도 빨라져서 전염되기전에 치료연구가 대부분 이뤄지기도 하더군요. 참고하세요~

 



 국가간 질병을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항구의 배나, 공항의 비행기로 진행시키는게 가장 빠른데요. 나중에 진행을 하다보면 국가들이 국경폐쇄를 하기 시작하면 이런 방식으로 전염이 힘들어집니다. 그럴땐 조류를 이용한 전염방법을 활용(?)하세요! ㅋ 섬은.... 초기에 다 전염되더군요 홍~홍~홍~




 국가의 기후나 경제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증상, 전염 말구 기능들을 황성화시키는데요. 추위나 더위에 강하게 한다거나 기존 치료제에 대한 저항을 기른다던지, 연구치료를 막기 위해 유전자를 재조합해서 바이러스를 건강(?)하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를 막기 위해 업그레이드하는 것들은 보통 포인트가 높으니, 포인트 분배를 잘 하셔야 합니다. ㅎㅎ 바이러스주식회사는 포인트 활용이 가장 중요해요!






 자~ 그럼 초기 대지/물을 이용한 초기 빠른 전염을 증상들을 활성화 시켜서 빠르게 감염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면 보통 수준까지는 쉽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염병 주식회사 새로운 게임을 시작~!!!!





처음에는 박테리아만 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의 스페셜을 클릭하면 스페셜 타입으로 할 수도 있는데요. 게임을 좀 자주해야겠습니다 ㅋㅋ 출퇴근시간은 너로 정했다!



처음 게임 맛(?)을 좀 보고 싶으시다면 쉬움! 난 무슨 게임이든 잘해! 라면 어려움을 클릭하고 좌절하시면 됩니다 ㅋㅋㅋ




직장인의 고질별! 월요병으로 인류 멸망 단숨에 해결! ㅋㅋㅋ



게임을 이기고 나면 이렇게 포인트를 줍니다. 전 유전적 코드를 받았네요. 뭐 어떻게 하는지는 좀 더 해봐야 알겠습니다 ㅋ 유전자를 다 발견하면 다음 챕터가 열리겠죠? ㅎ





 모두들 중국에서 해피한 전염병 주식회사를 열어보자구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