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게임

쉿, 네 마음을 들여다보겠어! 텍스트앳

들보 2013. 11. 26. 17:47
300x250
반응형


세상에  없던 감정분석서비스

텍스트앳(TEXTAT)


 텍스트앱의 소개글을 보면 확인할 수 있는 첫문장입니다. 감정분석을 해준다?! 재미로 확인하는 나와 상대방의 케미스트리! 기존의 여타 어플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서브앱으로 카카오톡 로고가 박히지 않은, 독립적인 모습을 갖추고 있는듯 하네요. 일단 메시지를 활용하여 분석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대화록을 사용하지만, 라인의 대화록도 사용할 수 있는점!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에 구속되지 않는 모습이 좋네요.

 누구나 썸남썸녀들의 속마음을 알고 싶을텐데요. 이런 가려움을 속시원히 긁어줄지는 몰라도, '누가 좀 얘 맘좀 알려줘~'라고 혼자 전전긍긍 앓고 있던 사람들에게 살짝(?)은 긁어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텍스트앳 정확도는 대선 출구조사처럼 표준편차(?)가 있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주관적인 느낌이란게 있겠죠. 그러니 너무 맹신하진 말고 재미로 즐기자구요~!


 텍스트앳 감정분석에 몰입하기전! 일단 텍스트앳을 받아야 겠죠?


아래 구글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구글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catterlab.textat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kr/app/id599214107





 간단한 메일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텍스트앳에서 말하는 감정분석이란?

-나에 대한 상대방의 애정도, 호감도, 친밀도

-상대방의 현재 감정상태

-일별, 주별, 월별 감정추이 비교

-상대방과 나의 관계 상징하는 관계배지

-상대방과 내가 나눈 대화 주제

-서로가 많이 쓰는 말투 순위

-일별, 주별, 월별 문자개수추이

-문자당 평균 글자수 추이


굉장히 분석적인 부분을 많이 담으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왠지 결과를 받게 된다면 진짜 정확한 결과이지 않을까 내심 설레이지 않나요? ㅎ




 아래 이미지는 텍스트앳에서 최초 시작시 대화 분석을 하는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엄지, 검지만 있다면 간단하게 스텝을 밟아 나가 실 수 있습니다. ㅎ












 안내되어진 방법으로 카카오톡에서 대화록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대화가 도착하게 되면 '감정 분석하기'를 클릭하세요!




 분석하는 시간은 대략 20초 내외로 나오는 듯 합니다. 전 근2달치 대화록을 가져왔으니, 좀더 오래진행된 대화메세지라면 더 로딩이 걸릴지도 모르겠군요.




 분석이 끝나면 '터치'로 보고서를 오픈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뭔가 시크릿노트를 개봉(?)하는 느낌이네요. 텍스트앳 어플 디자인이 굉장히 아기자기하면서도 세심한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보고서는 왠지 남의 일기장을 몰래 열어보는 기분 ㅎㅎ



보고서 카테고리는 크게 4가지로 감정분석, 관계배지, 내용분석, 상담분석으로 이루어져있네요. 저의 상대방과 감정분석은 ㅎㅎ 서로 "불꽃이 팍팍!" 이군요 ㅎ



 관계배지는 추후 메인에서 배지카테고리에서 심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획득된 배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내용분석"에서는 대화의 주제별로 각각의 비중을 그래프로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내가 상대방과 어떤 얘기를 주로 하는지 알 수 있겠네요 ㅎ



 "상담분석"에서는 각각의 상담답변에 따라 당근 1개를 소진합니다... 당근 많이 주세요 ㅜㅜ 왠지 답변의 주제들이 꼭 알고 싶어지는 주제들이네요 ㅎ



 이렇게 텍스트앳 당근을 1개 소진해서 열게되면 상세한 답변까지!





 하루 3개의 당근은 너무 부족하지요... 그래서 무료/유료 당근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답니다. 일단 무료로 페이스북 좋아요나 텍스트앳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하게되면 무료 당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 초대는 3개의 당근! 초대를 왕창해야겠군요.....이러면 카카오톡 게임과 뭐가 달라 ㅜㅜ



 메인페이지에서 표시되는 배지들입니다. 대화분석을 여러개 하면 모든 배지를 얻을 수 있겠네요 ㅋㅋ


 텍스트앳의 대화 메시지 분석이란것이 무조건 정확하다고 맹신하면 안된다는거 아시죠? ㅎㅎ 재미로 한번씩 해볼만한 어플인 것 같네요. 그리고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고민이 있다면 혹시나 싶은 마음으로 한번쯤 다들 해보신다면 약간의 힌트는 얻지 않을까 싶네요. 

 추가로 감정별 대화 메시지를 보여주는데에서 텍스트앳의 정확도가 조금 떨어지지 않나 싶네요. 대화 메시지에 대한 주제와 텍스트앳에서 제시하는 주제와 맞지 않는 메시지들이 다소 보이는데, 이런부분에서 정확도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네요. 차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가면서 정확도부분을 높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대화메시지로 감정 분석을 하는 텍스트앳 사용기(?)입니다~


누가 내마음을 훔쳐보지 않나 조심 또 조심~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