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Facebook]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를 어떻게 할까?

들보 2013. 9. 4. 17:25
300x250
반응형

요즘 온라인 마케팅쪽으로 글을 자주 쓰게 되네요. ㅎ


이쪽 일을 하다보니 자꾸 쓰게되네요 ㅋ


오늘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홍보하는데 있어서 많이 낯설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할때 참고하셔야 될 점들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홍보하려면 홍보할 페이지가 있어야겠죠?


그냥 페이스북에 개인으로 로그인시 페이지 개설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데요.



https://www.facebook.com/pages/create.php


위 URL를 찾아가시면 페이스북에서 친절화게 페이지를 만드는 창이 뜹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영역별로 페이지 제작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펜션, 여행, 오프라인 소매점 등등, 특정 장소에서 운영을 하고 계신 분들의 경우 [지역 비즈니스 또는 장소]를 선택하셔야 겠는데요.


이렇게 지역 비즈니스로 페이지를 만들경우 장점은


일단 유저들이 글을 쓸때 체크인에서 우리 업체를 선택해서 자유롭게 글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럼 지역 비즈니스로 진행하는 업체를 주제로 한번 얘기를 풀어나가 보죠!


왜냐하면 페이스북의 경우 지역 비지니스 형태의 업체들이 굉장히 유리한 홍보 방법이라서.. 그리고 지역 비즈니스가 가장 먼저 있잖아요... ㅋㅋ


그럼 예제로 펜션 중 한 곳을 제가 다녀왔다 치고 펜션에서 찍은 사진들, 다녀온 후기 등을 쓴다고 치죠.


그러면 저는 제 페이스북에 글을 쓰거나 이미지를 올리고 같이 다녀온 친구, 연인들을 태그하겠죠.


그리곤 어디를 다녀왔는지 체크인을 할때 다녀온 펜션명을 치게 될 겁니다.




자~ 이렇게요!!!




저렇게 체크인에서 업체를 클릭하면 유저들이 쓴 글 옆에 해당 비즈니스 지역명이 태그가 됩니다.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면, 페이스북의 최대장점인 전파성이 최대 효율로 상승합니다 ㅋㅋ


이미지를 함께 올렸다면 해당 지역 업체명 태그를 클릭하게 되거나, 유저의 글을 '좋아요'를 하면


페이스북의 전파 특성상 글쓴 유저+ 유저들의 친구(좋아요 클릭)+ 글쓴 유저의 친구의 친구+ 글쓴 유저의 친구의 친구의 친......


이렇게 방사형태로 전파가 되는 것이죠. ㅎ


그래서 사실 온라인 업체들만 페이스북 소셜을 할게 아니라, 큰 업체만 하는 전유물이 아닌 1인 소셜 마케팅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지역 비즈니스의 경우 업체 당사자가 지속적을 글을 쓰고 페이지 홍보를 유도하는 것만이 아닌, 고객 자체가 참여를 하게 된다는 겁니다.


이게 바로 소셜 마케팅의 참 역할이지 않을까요? ㅎㅎ




여기서 또다른 궁금점, 우리는 신생 펜션이고 지금 다녀간 사람들이 적다! 


그런데 어떻게 사람들이 글을 쓰게 하고 우리 페이지를 방문하게 하느냐!


그렇습니다. 일단 접촉자체가 발생을 해야지 고객이 글을 쓰게 되는데, 실제로 초창기에는 손님도 적고


자발적으로 이렇게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이 적기 때문에 확률상 이렇게 전파되는 경우는 초기에 힘이 들죠.


그렇기 때문에 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성화를 시켜야,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홍보가 되며 시너지가 발생하게 되겠죠? ㅎㅎ



그럼 페이지를 LTE급으로 한번 개설해볼까요? ㅎㅎㅎ


지역 비즈니스 또는 장소라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 처럼 작성을 해보죠! 저희는 펜션업을 하는 레옹펜션(?)이기 때문에 ㅋㅋㅋ


관광/관광으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볼게요~ 카테고리는 언제든지 다시 수정가능해요! ㅋ


이렇게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지 소개 작성칸이 나오는데요



설명되어진 방법대로 성실하게 작성을 합니다 ㅋ


그리고 다음 프로필사진, 즐겨찾기에 추가 또한 이미지가 있으시면 바로 작성을 하시고


아직 제작을 안 하셨다면 쿨하게 넘어가 줍니다 ㅋㅋㅋ 왜냐.. 나중에 수정하면 되죠 뭐..


(Tip. 카테고리 선택시, 페이스북에 서칭된 카테고리로 추가하셔야 됩니다. 예) 숙박,여행사)


이렇게 페이지를 제작하시면 


관리자 패널이 뙇! ㅋㅋ


그럼 페이지 관리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 이부분들은 간단하니 LTE로 넘어가도록 하구요.(궁금하시면 댓글로 문의부탁드려요)


이렇게 완성된 페이지에서 열심히 글을 쓰기 시작하죠.


내 친구들에게 페이지 초대도 넣구요.


아,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 인사이트 정보를 볼 수가 있는데요.


최소 25명 이상의 페이지 Like가 들어와야 활성화 됩니다 ㅜㅜ 나쁜 페북 그냥 해주지 ㅜㅜ


이제 우리는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을 쓰게 되겠죠.


하지만, 좋아요(like)는 늘지 않고,, 내글을 보는 사람들은 없는 것 같고..


남들처럼 그냥 유머페이지 사서 운영할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우린 진정성있는 페이지니까 이런 걱정은 패스!


페이스북에 제공하는 페이지 홍보하기! 작성글 홍보하기!!!



페이스북의 경우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후불제로 페이스북 sponserd라고 표시된 구역에 내 페이지나 글을


홍보할 수 있는데요.


뉴스피드 중간에 끼어 친구글처럼 보이기도 하고


뉴스피드 오른쪽에 노출이 되기도 하고, 뉴스피드 글을 클릭하여 확대시 댓글란 아래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읔. 내 소중한 개인정보상 모자이크...)


보시면 아 너무 큰 업체만 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시죠?


하지만 우리의 온라인 광고는 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ㅋㅋ



다시 페이지로 건너가서 관리자 패널을 보시면, 페북님께서 친절히 광고하라고 클릭할 공간도 만들어 뒀습니다.


이렇게요 ㅋㅋ


자 그럼 페북님의 꼬임에 넘어가 볼까요? ㅋㅋ


친절하게 일일 예산에 하루 들어올 종아요도 나오네요.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저렇게 안된다는 점~ ㅜㅜ


어느정도 맞긴 하지만 난 이제 사업 시작했는데!! 페북에 하루 만원 쓰고 20명 밖에 안되? ㅜㅜ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죠 ㅋㅋㅋ


하지만! Experian Hitwise, Syncapes 에 따르면(어... 유명한 곳이에요... ㅋㅋㅋ)


페이스북 팬의 가치는 1인당 157,000원정도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군요!!!


우리 업체 사이트를 20번이나 방문한 효과래요!!!! ㅎㅎ


하지만 사실 확 와닿지는 않죠


그래도 잠재적인 효과와 즉각적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그리고 뽀대나잖아요~!!!! ㅋㅋㅋㅋ


어쨌뜬 저 비용대로 꼭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들어가면 캠페인과 각각의 세부사항을 설정하는 설정페이지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잘 설정하셔야지, 남들보다 적은비용으로 페이스북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글은 좀 길었네요 ㅎ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와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 때 이어서 쓰도록 할게요~




기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에서 작성해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me2.do/I5Um1pRl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