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게임

무료 그림그리기 어플 중 최고! 스케치북 익스프레스 & 모바일

들보 2013. 9. 6. 23:27
300x250
반응형

일전에 tayasui sketchs 애플(ios)의 그림 그리는 어플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해당 어플의 경우 레이어 시스템은 인앱(in-app)구조로 결제를 해야 했던 반(?)무료 어플이었는데요.


이번에 무료 그림그리기 어플 중 이전까지 느낀 것중 최고라 생각되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이름 하여, 두두두둥 ㅋㅋㅋ





AutoDesk사 SketchBook Express(Mobile Express) 







링크주소
구글플레이: SketchBook  Mobile Express
구글플레이: SketchBook Express for Tablets
앱스토어: SketchBook MobileX
앱스토어: SketchBook Express for iPad

+추가: 헠 링크가 작동을 안 하고 있었네요 ㅜㅜ 죄송합니다. 그리고 유료버전의 pro도 있는데요. 큰 차이는 없는 거 같네요. 좀 더 세심한 기능을 원하시면 프로를 구매를 고려해보심이 ㅋ 유료는 따로 링크걸지 않겠습니다.



무료 그림그리기 익스프레스모바일
무료 그림그리기 익스프레스모바일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어플이 존재하군요 ㅎㅎ
저는 ios 제품군을 쓰고 있어 구글플레이에서 구매를 해보진 못했지만 기능은 똑같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림그리기 어플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paper 51만큼의 다양한 붓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표현력은 뒤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전에 소개드린 tayasui sketchs 어플이 무료이면서도 2% 부족했던 레이어 기능이 스케치북(SketchBook Express 이하 스케치북)어플에서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무료!! 그림그리기 어플들이 레이어 기능은 항상 in-app구조로 유지했던것과는 대조되는군요.
처음 이 어플의 아이콘 디자인만 보고는 adobe에서 그림그리기 어플 만들었나 싶었는데 autodesk 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오토데스크!!멋진 어플을 만들어 주셨군요! ㅎㅎ




그림그리기 어플
그림그리기 어플




들어가보시면 paper 51에서 인앱으로 제공하는 붓스타일만큼의 뭔가 호감을 느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투박하게 여러가지 스타일의 붓터치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ㅋ
터치 반응감도 여타 다른 그림그리기 어플보다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전 더 나을정도더라구요. 뭐랄까, 그림 그릴때 확대/축소 할때 다른 그림그리기어플들 중에선 확대/축소 터치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실수로 선이 그어지기도 하는데 이 어플은 그런 확률이 적더군요. 제손이 비루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요 ㅋㅋ 색깔의 경우도 paper51처럼 한정된 색감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색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완전 좋아요 ㅋㅋㅋㅋ 뭔가 포토샵 느낌이 나는 어플이더라구요 ㅎ






그림그리기 어플 익스프레스
그림그리기 어플 익스프레스




붓설정 탭 옆에 흰곡선은 그림 그릴때 편리하게 해주더라구요. 왕신기 ㅋㅋ 처음 기본 설정은 곡선 자유형으로 일반적인 그림그리기입니다만, 직선이나 사각, 동그라미는 한번의 간단한 터치로 정확하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더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확인이 됩니다 ㅎ 




아이폰 그림그리기 어플 익스프레스 모바일
아이폰 그림그리기 어플 익스프레스 모바일






직선 도와주는 설정 바로 옆에 나비모양은 위 이미지 하단에 그려둔 숫자 3처럼 대칭으로 그려줍니다 ㅋㅋㅋ 우왕 굳!
자신의 완벽함을 위해서 대칭있게 그리실때 사용하세요 ㅋㅋ




어때요? 맘에 들죠? ㅎㅎ
그럼 이맘때 광고 보고 아래 스크롤에서 뵙겠습니다 ㅋㅋ


 

 

 

 



굳이 클릭해달란 얘기는 아닙니다. 그냥 보세요.. 혹시 아나요 맘에 드는 제품이 나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그림어플 익스프레스
아이폰 그림어플 익스프레스



그 다음은 텍스트를 입력해주는 기능과 크기 조절 기능입니다 ㅎㅎ 텍스트 삽입기능을 넣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렇게 넣어주는 세심한 배려!!!!!






아이폰 그림어플 익스프레스모바일
아이폰 그림어플 익스프레스모바일



마지막으로 겹쳐진 마름모가 제가 고대하던 레이어 ㅜㅜ 레이어를 무료로 제공하는 SketchBook 짱!!!!! 완전 좋아요 ㅋㅋ
각 레이어마다 명도도 조절해서 종이에 대고 그리듯이 사진 불러와서 그릴 수도 있어요! 그것도 공짜로! 
머지기능도 있고 레이어도 계속 넣을 수 있으니 전문적인 그림도 스케치북에선 한결 수월하게 그릴 수 있겠네요.
항상 어플다운 받을때 보던 어플소개 그림에서 보는 완전 디테일한 그림들... 하지만 그 어플들에서 이룰 수 없었던 꿈이었죠 ㅜㅜ
이번 스케치북 어플에서 진짜로 도전해 볼수도 있겠더라구요. 레이어로 나눠서 그릴수도 있꼬 ㅜ 아니면 사진 불러서 뺏기면 되죠 ㅎㅎ






아이폰 그림앱 익스프레스
아이폰 그림앱 익스프레스



마지막으로 하단은 브러쉬 기능입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스포이트도 있구요 ㅎ 진짜 없는게 없는 그리기 어플이네요.
제가 이전까진 스케치어플이 가장 좋은 무료어플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이녀석 만나고 나선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님이 최고!

ㅋㅋㅋ 멋진 미와삼촌 잠시 초상권 좀 빌릴게요 








여타 다른 그리기 어플보다 좀더 꼼꼼하게 그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대박! 완전 추천! 어서 체험해보세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