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구글애드워즈] 웹로그분석 전환이 안 잡힌다면?

들보 2013. 10. 24.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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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에 광고를 진행하실 경우, 쇼핑몰의 경우 전환율 분석을 위해 전환 설정을 하실텐데요. 구글 애드워즈에서 진행되는 전환 설정의 경우 애드워즈 캠페인 내에서 발생하는 전환만 잡기 때문에 구글 웹로그분석과 연동해서 사이트 전체 전환을 잡을 수 있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요.


구글 애드워즈와 웹로그분석을 연동하시면 추후 리마케팅 진행시 구매완료나 목표 전환수에 대한 리마케팅 설정도 용이하기 때문에 꼭 진행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구매완료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페이지에 전환값을 구하기 위해서는 목표값을 설정하셔야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워낙 세세한 부분까지 셋팅을 잡아줘야 하다보니 타 로그분석보다 자율성은 장점으로 생각하더라도 초심자에겐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를때가 있는데요. 도움말까지 봐가며 이리저리 셋팅해놓고 데이터 분석을 보면 꼭 하나씩 안 되는게 생기기도 합니다.... 저도 구글 웹로그분석은 실시간 방문자를 무료 로그분석중에선 가장 정확하게 잡아주기에 사용을 하는데요. 전환값 설정시마다 한번씩 분석이 안되는 계정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경우 가장 먼저 체크하는 부분이 로그분석 스크립트가 사이트에 공통으로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일부터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중에서 Tag assistant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스크립트가 사이트 페이지마다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립트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어, 방문자, 키워드, 체류시간, 이탈률이 정확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전환값만 잡히지 않는다면?






두번째로 웹로그분석 전환 설정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로그분석 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 관리탭을 클릭합니다.

하단 이미지를 보시면 우측에 목표 설정탭이 있습니다.





목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총 3단계 설정이 뜨는데요. 1. 목표설정에서 [결제완료]에 체크합니다. 다른 페이지를 전환잡으시고 한다면 계정생성, 더보기, 문의하기 등을 체크하시거나 맞춤으로 직접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2. 목표설명에서는 목표명을 입력하시고, 유협에서 도착페이지 url로 설정을 합니다. 




 3. 묵표 세부정보 입력이 중요한데요. 도착 url의 경우 구매완료 감사페이지가 노출되는 url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만 xxx.co.kr/oder_complete.php?1234556455 이런식으로 ?부터 붙는 파라미터 값은 지우시고 홈페이지 고유 url을 제외한 세부 주소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을 완료하시고 목표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웹로그분석 전환설정이 완료가 되는데요.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체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확인해보실 부분은 도착 url 설정시 좌측에 있는 [같음]목록을 변경하셔야 됩니다.

같음, 시작값, 정규식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같음]의 경우 입력한 url과 완벽히 일치하는 접속만 체크하게 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파라미터값이 생성되는 사이트의 경우 전환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시작값 or 정규식으로 설정을 하셔야 되는데요. [시작값]은 입력한 url값으로 시작하는 모든 전환을 잡아줍니다. [정규식]은 입력한 url의 단어들중에서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url 접속을 잡아줍니다. 정규식의 경우 구글 웹로그분석 도움말에서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세부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4324?hl=ko-KR




보통 이부분에서 다들 모르고 지나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작값, 정규식 설정만 확인하신다면 잡히지 않던 전환값도 확인이 되실겁니다!! 구글 애드워즈/ 웹로그분석 설정에 관련해서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아래 링크로 문의해주세요~


기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에서 작성해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me2.do/I5Um1p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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