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페이스북 비즈니스 전화번호 인증하기

들보 2021. 1. 28. 13:15
300x250
반응형

개인 사업자의 경우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할때 검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법인이나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 다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으나 현재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만 운영하는 경우 웹사이트 인증을 받기는 어렵고 전화번호나 email을 통한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페이스북 전화번호 인증을 성공한 방법에 대해 공유해본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

 

페이스북 특정 Facebook 제품 액세스

비즈니스 인증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페이스북 제품 액세스가 이루어져야 한다. 여러가지 액세스 인증 방법이 있겠지만 온라인에서 가장 쉽다고 하는 것은 앱 생성이다. 임의의 앱을 비즈니스에서 생성하면 비즈니스 인증 절차가 시작될 수 있다고 한다.

페이스북 새앱 만들기
페이스북 새앱 만들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방법(전화번호)

페이스북 비즈니스 전화번호 인증 자료를 올려야한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전화번호 인증 자료를 올려야한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을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하여야 하고, 두번째로 3.비즈니스 주소 또는 전화번호 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업로드 하여야 한다. 이 구간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 4. 순서의 인증하기는 연락처든 이메일이든 진행이 쉽다. 연락처 통화를 받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검토 후 결과를 보면 비즈니스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업로드된 자료가 인증받기 어렵다고 한다. 이런 경우 3번의 비즈니스 주소 또는 전화번호 인증을 위한 업로드 자료를 잘 선정해야 할 것이다.

 

비즈니스 전화번호, 주소 인증을 위한 자료

공과금 청구서, 주소가 포함된 은행명세서,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포함된 사업자등록증 이중 사업자등록증에 전화번호가 없다는 제외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 공과금 청구서가 회사명이 아닌 개인에게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인증이 쉽지 않다. 핸드폰도 개인으로 등록한 경우 핸드폰 청구서로 인증하기도 쉽지 않다. 그래서 여러 경로를 찾았는데 그 기준은 정하여 찾았다.

1. 이름 또는 사업자명 표시될 것

2. 주소가 명시될 것

3. 전화번호가 명시될 것

이렇게 포함된 자료를 찾기 위해 홈텍스, 통신사, 은행 등 여러가지를 뒤적거리다 한가지를 찾았는데 바로 납세 증명 확인서다.

 

위택스에서 납세증명서를 뽑아 보니 이름, 주소, 연락처가 기재되어 이 자료를 업로드 하니 비즈니스 인증이 완료되었다.

위택스 납세증명서
위택스 납세증명서
납세증명서 작성화면
납세증명서 작성화면

개인 이름은 사업자등록증에도 표시되니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이고, 주소와 연락처가 등록되어 증명서에 표시된다. 이를 가지고 페이스북 비즈니스 전화번호 인증이나 이메일 인증을 하면 통과가 되었다.

 

다른 분들도 페이스북 비즈니스 인증에서 막혀있다면 위와 같은 절차를 따라 자료를 만들어 비즈니스 인증을 다시 신청해보시길 바란다!

300x250
반응형